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
윤 전 대통령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다.
내란 등의 혐의로 구속된 윤 전 대통령은 12·3 비상계엄 선포 전국무회의에서국무위원들의 의결권 방해,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(공수처) 체포영장 집행 방해, 비화폰 정보 삭제 지시와 계엄선포문 허위 작성.
[앵커] 내란 특검팀이 오늘(20일) 오전 김영호 통일부 장관을 소환했습니다.
비상계엄 당시국무회의상황에 대한 조사가 이뤄질 전망인데요.
내란 특검이 마련된 서울고등검찰청에 나와있습니다.
일어나서 '다시 한 번 간곡하게 말씀드립니다.
재고해주십시오' 라고 만류했지만….
] 내란 특검은 조 전 장관 조사와 관련해국무회의과정을 살펴보는 거라면서도 윤 전 대통령이국무위원 심의 의결권을 침해한 사안과는 결이 다르다고 설명했습니다.
김 장관은 오늘(20일) 오전 9시 46분쯤 서울고검 청사에 있는 특검팀 사무실에 출석했습니다.
특검팀은 김 장관을 상대로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 전후.
이재명 대통령은 오늘(15일) 대통령실에서국무회의를 주재하며 하반기 국정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안건을 의결합니다.
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부처별 현안을 비롯해 오는 10월 경주에서 열릴 APEC 정상회의준비 상황도 보고받을 것으로 보입니다.
전 대통령이 대통령실로 최초 호출한 5명의국무위원 중 1명이다.
특검팀은 이날 오전 김 장관을 상대로 비상계엄 선포 직전 열린국무회의상황 등을 조사하고 있다.
서울고검 청사에 도착한 김 장관은 비상계엄 직전국무회의참석 경위 등에 대한 질문에 아무런.
오늘(20일) 오전 김영호 통일부 장관을 소환했습니다.
김 장관은 특검팀 사무실이 있는 서울고검 청사에 출석하면서 비상계엄 전국무회의참석 경위 등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을 하지 않았습니다.
김 장관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계엄 선포 당일 자신의.
김 장관은 12·3 비상계엄 선포 당시 대통령실로 모였던국무위원 중 한명이다.
김 장관은 이날 출석하면서 취재진을 만나 '국무회의어떻게 참석하게 됐는지' '어떤 부분 소명하고 싶은지' 등의 질문에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.
윤석열 전 대통령은 비상계엄.
20일 내란 특검은 김영호 통일부 장관을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.
3 비상계엄 당일국무회의의 상황에 대해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.
김 장관은 어떤 부분을 소명할 것인지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.
김 장관은 이날 오전 9시46분께 특검 사무실이 있는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.
그는 "비상계엄 직전국무회의에 어떻게 참석했나", "오늘 어떤 부분 소명하고 싶나" 등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고 들어갔다.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